[UX/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] 읽었어요.

2023. 7. 9. 16:12책/독서

 

사둔 책 중에서 제일 얇아서 읽기로 해요.

그림도 많고 내용도 어렵지 않아서 잘 읽혀요.

16,000원인데 너무 비싼 듯... 이제 얇은 거는 구매하지 않고 봐야겠어요. 

 

법칙 10가지를 설명해 주는데 법칙 이름을 들어봤거나 이름은 모르더라도 적어도 내용은 다 어디서 주워들어봤을 만한 것들이에요. 

평소에 설명은 못 해도 이게 더 낫지 않나? 라고 생각하는 것들의 이유를 설명해 줘요.

 

힘에는 책임이 따른다. 이런 주제가 있는데 저번에 본 도둑맞은 집중력에서 다룬 내용과 비슷해요.

심리학을 잘 이용해서 나쁘게 만들 수도 있으니까요. 

근데 회사 입장에서는 활성 사용자 수나 체류 시간 같은 지표가 늘어야 하니 어려운 것 같아요.

다 알고 있는 일부 고수들은 윤리적 죄책감을 느낄지도.

 

서비스의 성공과 실패는 개발보다 디자인과 마케팅의 요소가 크게 작용하는 것 같아요. 개발은 일정에 맞게 작동만 하면 되는 느낌. 

규모가 크면 그게 어렵겠지만 작은 규모에서는 비교적 어렵지 않고, 심미성이 더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.

 

디자이너나 프론트 개발자가 아니라도 서비스 운영을 하고 있으면 읽으면 재밌을 듯.

법칙을 외울 건 아니지만 디자인을 결정하기 전에 설명해 주는 법칙들을 한 번 쭉 보면 좋을 것 같아요.

 

 

 


https://www.aladin.co.kr/shop/wproduct.aspx?ItemId=250936100

 

UX/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

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필수 소양인 심리학, 특히 사용자의 행동 방식이나 디지털 인터페이스와 인터랙션하는 방식 이면에서 작동하는 심리학에 관해 다룬다. 이 책은 더욱 직관적이고 인간 중

www.aladin.co.kr